[긴급속보] 수안보곤충박물에서는 나무곤충 만들기, 점핑클레이, 천연염색, 균형잠자리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이메일 사이트맵 자유게시판
 곤충 및 곤충용품
 나무곤충재료
 천연염색제품
 체험학습 제품 및 판매
 곤충 열쇠고리류
153 / 362367

수안보곤충박물관 & 체험학습장 전 제 웅

오늘날 점점 도시화되고 있는 사회에서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자연과 직접 접해볼 기회와 시간을 상실하고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더욱 심각합니다. 들과 산을 거닐며 야생화의 아름다움과 아름드리 느티나무의 웅장함을 감상하기보다는 컴퓨터 게임이나 아스팔트와 콘크리트의 구조물 속에 갇혀 생활하는 것이 도시생활과 현대인의 모습입니다.

저희 수안보곤충박물관은 박물관과 체험장을 통해 도시화 속에서의 닫힌 생활과 사고를 자연과 곤충과 인간이 공존하는 열린 자연의 세계로 안내하는 출발지가 될 것입니다. 자연 속에는 작은 우주가 있습니다. 숲은 우리 인간이 왜 살아야 하며 어떻게 살아야 하며 어떤 가치를 가져야 하는지를 느끼게 하여 줄 것입니다. 하찮은 작은 곤충 한 개체에도 우주의 법칙이 있으며 그들의 법칙이 또한 우리 인간의 법칙인 것입니다. 저희 박물관 & 체험학습장은 신비한 자연과 곤충의 세계로 안내하는 징검다리이고 싶습니다.

수안보곤충박물관은 자연과 인간과 곤충의 공존을 생각하며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자연 사랑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하며 어른들에게는 환경보호와 자연 사랑을 통해서 후세들에게 온전한 자연을 물려줄 수 있도록 함께 노력 할 것입니다. 그리고 저희 곤충 박물관을 통해서 자연환경과 자연생태계에서 곤충류의 역할과 자연생태계 유지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곤충류에 대한 이해를 돕는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수안보곤충박물관은 1500종 1만여점의 국내외 곤충 표본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전시된 표본을 통하여 전국과 세계에 분포하는 곤충류를 관찰 할 수 있으며 곤충에 대한 이해를 돕는 시청각 시설도 갖추었습니다. 살아있는 곤충을 직접 만지고 관찰하면서 곤충에 관한 자연탐구학습을 할 수 있는 곤충생체 전시와 곤충에 대한 친근감과 관찰력을 키워주는 나무곤충 만들기 코너, 그리고 점핑클레이로 곤충을 만들어 학용품 등에 장식하는 ‘점핑클레이로 곤충표현하기’ 체험코너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고유의 은은한 멋을 내는 천연염색 코너는 자연에서 채취한 풀, 꽃, 나무 등으로 천연의 원단에 아름다운 색을 표현하는 우리 전통의 염색법을 체험하는 코너입니다. 또한 여러 가지 나무를 재료로 나무박새 만들기 코너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안보곤충박물관은 곤충과 자연과 인간과의 공존을 생각하며 인근 농촌마을에 3300제곱미터의 체험학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곳에서 어린이들은 자연생태계에서 곤충의 역할과 자연과 인간의 관계를 학습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어린이들이 수안보곤충박물관에서 세계의 곤충을 살펴보고 자연 속에 위치한 귓골 체험학습장을 찾아 곤충과 자연과 농촌의 모습을 체험 할 수 있습니다. 귓골 체험학습장에 우뚝 서 있는 300년 된 느티나무 두 그루는 하루 종일 그늘을 드리우며 봄이면 십여 종류의 철새를 비롯한 텃새들이 둥지를 틀고 새 식구를 늘려가는 곳입니다. 한 발짝만 내 디디면 바로 산이요, 들길인 귓골 체험학습장은 들과 산이 야생화로 가득하며 어디를 가도 온갖 곤충이 함께 있는 자연속의 체험학습장입니다. 야생화와 숲을 공부하면서 자연스럽게 곤충을 체험하는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통해서 자연의 신비와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며 왜 자연을 보호해야 하며 자연과 곤충과 인간이 같이 살아야만 하는지 체험을 통해서 학습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멋진 추억을 만드는 곳! 수안보곤충박물관&체험학습장




기다리시면 동영상이 나옵니다.

관장인사말 II 박물관연혁 II 관람안내 II 전시장안내 II 찾아오기


2007 Service provide by SInsectM.com
이용안내  표준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쇼핑몰은 공정 거래위원회에서
심의한 표준약관 10023호를 사용합니다
수안보곤충박물관&고물과창의박물관
T. 043-857-1800, HP. 010-5504-4595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관동길 152 (관동문화마을)